서울특별시교육연구정보원(원장 오필도)의 `꿀맛사이버논술교실'에서 제 3회 사이버 논술대회를 개최한다.
서울시교육청 사이버가정학습 꿀맛닷컴의
`꿀맛사이버논술교실'(
http://www.kkulmat.com/si/index.jsp) 홈페이지에서 6월 2일부터 13일까지 예선(온라인)을 거치고, 7월 14일부터 16일까지 본선(오프라인)을 치러 논술의 실력자를 가리게 된다.
이 대회는 서울특별시교육청 관내 초·중·고등학교 재학생으로 꿀맛닷컴 회원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, 비회원인 경우는 회원 가입 즉시 응시할 수 있다. 나아가 응시 학생은 작성한 논술에 대한 첨삭지도도 받을 수 있어 논술에 관심이 있는 학생이라면 자신의 실력을 가늠해 보고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.
2006년 제 1회 대회에서 1,849명이 참가하여 논술실력을 겨루어 196명 수상하였고, 2007년 제 2회 대회에서는 5,207명이 참가하여 229명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.
제 2회 대회부터 대상(초·중·고 각1명)과 금상(초·중·고 각3명)은 교육감상으로 시상 훈격을 높여 참여하는 학생들을 격려하고 있다.
`꿀맛사이버논술교실'은 서울학생의 학력 신장을 목표로 체계적인 논술 동영상 강의와 1:1 맞춤식 첨삭 및 상담지도를 하고 있다. 또한 꿀맛사이버논술대회를 통해 학생들의 창의적이고 비판적인 사고능력과 논리적이며 종합적인 표현능력을 기르고 `꿀맛사이버논술교실'에 참여를 확대하여 논술교육 서비스의 질을 높이고 있다.
경신고 박새한 학생은 `꿀맛사이버논술교실'은 초·중·고의 단계별로 자신의 수준에 맞는 강의를 듣고 첨삭지도를 사이버 상에서 받을 수 있어, 논술 사교육을 받지 않고도 논술 학습이 충분히 가능하다고 자랑한다.